[2007-2008] 탱킹 월드 내부 이미지

가장 폴리곤 수가 적게 들어간 맵. 전체의 폴리곤은 1만개 안쪽이고, 가운데의 불기둥은
파티클이 아닌, 텍스쳐1장과 과 버텍스 알파를 사용한 이펙트. 밑의 흐르는 용암은
디폴트 쉐이더로만 작업. 저사양(노트북 및 예전그래픽카드)에서 테스트를 해 본결과
몇가지 효과가 사라지는 대신(멀리서 볼때는 별차이 없다), 아무런 문제없이 상당한 프레
임으로 돌아갔다. 디폴트 쉐이더에 큐브맵, uv애니, 환경범프등으로 용암을 만들어냈고
저사양에서 거의 아무문제 없이 돌아갔다. 전체 맵의 구성이 이펙트가 많이 터지는 곳이라
배경에 붙은 이펙트들은 거의 파티클을 사용하지 않고, IFL로 대체하여, 부하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노력함. 

by 떡파리 | 2008/12/16 23:25 | 3D그래픽 | 트랙백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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