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2008] 탱킹 사막맵 전경이미지.

탱킹의3번째 맵, 전체적으로 모래색의 컬러에, 그린의 선인장과, 야자수로 컬러에
포인트를 줌. 저사양을 위하여, 파티클이 한 화면에 많이 출력될때는, 그 파티클을
렌더링하여, IFL로 사용. 텍스쳐의 사용량은 많아지지만 전체적인 퍼포먼스는
상당히 향상됨. 배경에서 알파로 빠지는 오브젝트들은 모두 알파 테스트를 사용,
모든 알파를 쓰지 않는 오브젝트는 transparent mode를 none으로 설정하여,
나중에 알파소팅 문제가 생기는 부분을 원천적으로 봉쇄함. 알파블랜딩을 쓰는
오브젝트는, 꼭 필요한 이펙트와 몇가지 오브젝트로 한정함. 지형의 충돌이나 기타
충돌부분의 데이타는 피직스를 이용하여 만들어 졌고, 최적화된 로우 폴리곤을
만들어 충돌에 사용함. 오브젝트들은 큼직큼직하게 만들어, 쓸데없이 사용되는
폴리곤을 줄이고자 노력했고(원화부터 시작해서), 어느정도 최적화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다고생각한다. 

by 떡파리 | 2008/12/16 23:26 | 트랙백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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