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2008] 탱킹 월드 내부 이미지

탱킹의 2번째 맵, 씬단위의 오브젝트이고, 저사양용 게임을 위한 배경이었기 때문에, 쉐이더는
지형쪽에만 사용(스플래팅.쉐이더모델2.0). 노트북이나 기타 쉐이더를 지원못하는 하드웨어
들 때문에, 지형을 통짜 텍스쳐로 처리하도록 교체검토. 물은 게임브리오의 디폴트 쉐이더를
사용하여, 작업. 디폴트 쉐이더에서는 기본적으로 하드웨어에서 지원하는 않는 효과는
뿌려주지 않기 때문에, 쉐이더 에러나, 그런 문제에 신경쓸 필요가 없었음.게임브리오는 익스포터
에서 자동으로 같은 재질은 하나의 노드로 합치게 되어(익스포터에서 선택가능), 드로우 콜수를
많이 줄여주고, strify 를 지원하여, 조금더 빠르게 출력해준다. 프로그램쪽뿐만 아니라 
그래픽쪽에서도 재질의 최적화 작업(콜수를 줄이기위한)과, 텍스쳐의 최적화 작업으로, 
게임 전체의 최적화를위해 같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쪽의 노력만으로는 분명히 한계
에 부딪히게 된다고 생각한다. 

by 떡파리 | 2008/12/16 23:27 | 3D그래픽 | 트랙백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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