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2007] 라이프온라인.항구마을

라이프온라인의 항구마을, 라이트맵을 생성하기위해 맥스에서 배치한 모델에서 지형의 라이트
맵을 추출,지형위에 오브젝트 지형을 만들어 그 위에 오브젝트를 올린 구조, 물은 구현이 끝나
지 않았을때 찍은 이미지.라이트맵이 잘못나온 부분은, uv에서 해결. 배치가 새로될때마다 라
이트맵을 새로 걸어줘야 하는문제가있다. 밝고 화사한 느낌의 이미지를 위해서, modulate2x 로
 블랜딩, 렌더링은 맥스의 라이트트레이서로 렌더링함, 브이레이로 라이트맵을 뽑기위해선 약간의
 문제가있어서(3dsmax 7.0) 라이트트레이서로 렌더링. 내부적으로 게임브리오의 충돌을 사용. 
BS 공간을 나누기 위해서 죽을고생을 하고적용, 1.2 엔진이고, 피직스나, 하복같은 미들웨어로 
충돌처리를 했다면, 조금더 나아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2.3에서 피직스를 사용해보니, 확실히 게임브리오의 충돌보다는 속도가 빠름)
인스던젼이나, 다른부분들 모두 손으로 하는 공간분할이다 보니, 그래픽작업에 너무나
많은 부하가 걸리고, 그런부분들 처리에 잔손이 많이 가게된다. 비효율적인 작업. 지금은
개선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by 떡파리 | 2008/12/17 21:01 | 트랙백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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